본문 바로가기
투자정보

주식투자 정보 얻는 곳 총정리(어플, 사이트)

by ILGAEMI 2021. 8.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개미입니다. 요즘 들어 주식을 새롭게 시작하시는 분들이 주변에서 크게 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정보는 어디서 구하냐, 어떻게 종목을 고르냐 등등 저에게 물어보시는 분들이 아주 많은데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제가 투자는 하고 싶은데 정보를 어디서 구해야 할지조차 막막한 주린이 분들을 위해 주식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혹은 알아두면 좋은 주식 정보 사이트와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1. 다트(DART)
주소 : http://dart.fss.or.kr

 

전자공시시스템 - 대한민국 기업정보의 창, DART

dart.fss.or.kr

 

 

 

다트라고 하면 다트 게임을 연상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다트는 대한민국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기업정보전자 공시시스템입니다. KOSPI 시장과 KOSDAQ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모든 기업의 재무 정보를 포함한 경영에 관련된 거의 모든 정보를 공시하는 곳으로 주식투자자라면 기업의 재무 상태와 경영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만 하고 사용해야 하는 사이트입니다.

 



2. 한경컨센서스
주소 : http://consensus.hankyung.com

 

한경 컨센서스

consensus.hankyung.com

 

 

두 번째로 알아야만 하는 사이트는 바로 한경 컨센서스입니다. 다트는 기업의 재무 정보와 경영실태를 파악하기 위한 자료들을 올려놓은 사이트라고 말씀드렸는데요, 한경컨센서스는 특정 기업 혹은 특정 산업의 분석자료들을 올려놓은 곳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증권사에 소속되어 협회를 통해 정식으로 증권분석사 자격증 보유한 애널리스트분들이 직접 조사하고 분석하여 기업의 전망과 산업의 전망에 대해 분석하고 정리한 양질의 자료들이 올라오는 사이트입니다. 일반개인이라면 산업과 기업에 대한 객관적인 인사이트를 갖기란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한경컨센서스를 이용하는 것이 투자에 아주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인베스팅 닷컴(investing.com)
주소 : https://kr.investing.com

 

주식시장 시세와 금융뉴스 - Investing.com

Investing.com은 무료 실시간 시세, 포트폴리오, 챠트, 최신 금융 뉴스, 주식시장 데이터 및 기타를 제공.

kr.investing.com

어플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usionmedia.investing&hl=ko&gl=US

 

주식, 외환: 포트폴리오 및 뉴스 - Google Play 앱

Investing.com은 전 세계와 현지의 금융 상품을 망라하는 일련의 금융 도구를 제공합니다. 트레이더와 투자자를 위한 원스톱 숍. 실시간 데이터 70개 이상의 전 세계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10만여 개

play.google.com

 

 

 

세 번째로 살펴볼 사이트는 바로 인베스팅닷컴입니다. 사실 이 사이트는 반드시 알아야만 하는 사이트는 아니고 알아두면 굉장히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뉴스가 올라오는 속도가 그리 빠르지 않지만, 세계증시가 밤중에 어떻게 끝났는지 한눈에 볼 수가 있고 또 주요 경제일정들을 날짜별로 자세하게 알려주기에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의 주요 경제지표들을 빠르게 알려주는 것이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4. 네이버 증권 뉴스
주소 : https://finance.naver.com/news/

 

뉴스홈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사실 네이버 뉴스라고 하면 "에이 그게 뭐야", " 별로 특별한 게 없잖아" 이런 식으로 반응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 사실 국내 주요 뉴스나 해외 주요 이슈 등의 다양한 정보들을 업로드하는데 있어서는 어떤 사이트와 비교하더라도 무료로 이 정도의 속도와 다양한 정보들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포털사이트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보니 보기에도 편하고 사용하는 부분에 있어 불편함이 전혀 느껴지지 않기에 주린이나 전문 투자자분들에게 자신 있게 추천드립니다.

 



5. 카카오 증권플러스
어플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unamu.stockplus&hl=ko&gl=US

 

증권플러스 - 국민 증권앱 - Google Play 앱

국가대표 증권서비스 증권플러스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하면 바로 시세 확인! 흩어져 있는 내 보유 종목 및 매매 내역을 한눈에! 거래앱과의 연동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식 주문! 인

play.google.com

 

 

 

다음으로 설명해 드릴 앱은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증권 앱 증권플러스입니다. 굳이 거래용으로 사용하지 않아도 그날 어떤 테마의 종목들이 강세였는지 거래량이 많았던 종목은 어떤 것이었는지부터 시황분석까지 여러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담겨 있어서 주린이 분들이나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면 아주 큰 도움이 될 앱이라 생각합니다.

 


 

6. 금융투자협회

주소 : https://www.kofia.or.kr/index.do

 

메인 | 금융투자협회

 

www.kofia.or.kr

 

 

 

금융투자협회 사이트는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을텐데요 위에 제가 올려놓은 사진과 같은 양질의 자료들이 매일 올라오는 사이트입니다. 정보가 상당히 잘 정리되어 있어서 일일 시황 이외에도 유용한 정보들은 얻기 좋은 사이트이니 꼭 한 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7. Finviz

주소 : https://finviz.com/

 

FINVIZ.com - Stock Screener

× Ever heard of Finviz*Elite? Our premium service offers you real-time quotes, advanced visualizations, technical studies, and much more. Become Elite and make informed financial decisions. Find out more --> Upgrade your FINVIZ experience Join thousands o

finviz.com

 

핀비즈는 전일 미국 시장의 상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맵으로 표현해놓은 사이트입니다.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표해놓은 만큼 개장전 시장을 체크할 때 매우 편리합니다


 

오늘은 주린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사이트 및 앱들을 알려드렸는데요 이외에도 팍스넷 에프앤가이드 등 여러 사이트가 있지만 제가 투자를 해오면서 가장 쓰기 편하고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사이트들을 설명 드린 것이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주식시장에서 정보에 어두운 사람은 눈을 감고 게임을 하는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그러니 부디 양질의 정보와 올바른 판단을 통해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글은 여기서 끝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